오픈 당일 입점 고객 수 3000명 돌파…일본서 연내 추가 팝업 운영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하우스는 투자 브랜드 ‘마뗑킴’이 도쿄 시부야에 오픈한 4번째 일본 팝업스토어가 3일만에 매출 2억4000만 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하고하우스는 마뗑킴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주목해 브랜드 전략 및 오프라인 진출에 힘을 보태왔다. 마뗑킴은 지난해 도쿄를 시작으로 올해 일본 곳곳에서 연이어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특히 작년 첫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던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에서 또다시 오픈, 뜨거운 고객 반응과 함께 높은 매출까지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시부야 팝업스토어는 파르코 백화점에서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된다. 오픈 당일 입점 고객 수는 3000명 이상으로 일본에서 진행했던 국내 패션 팝업스토어 중 최다 인원이 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는 스테디셀러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꼽히는 ‘마뗑킴 로고 티셔츠’, ‘마뗑킴 로고 코팅점퍼’는 물론 가방과 모자류까지 전반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아코디언 지갑’과 ‘마뗑킴 로고 티셔츠’ 포함 한국에서 준비한 물량 전반이 오픈 첫 주말에 조기 소진됐다.
하고하우스는 마뗑킴 열풍을 지속 이어가기 위해 일본에서 팝업스토어를 연내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 지역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현지 비즈니스와 브랜딩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시부야 파르코 백화점 팝업은 현대백화점 그리고 현지 유통사와 맞손 잡고 국내 브랜드를 진출시키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마뗑킴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로 선정돼 행사에 참여했다.
이동규 마뗑킴 부사장은 “일본에서 4번째 진행하고 있는 팝업스토어까지 많은 현지 고객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세계 무대에서 K패션의 위상을 드높이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