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책은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LG전자가 일반 고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브랜드북을 낸 것은 창사 이후 처음이다.
책은 △타협 없는 고객경험 △인간중심의 혁신 △미소 짓게 하는 따뜻함) 등 LG전자 브랜드 핵심 가치와 브랜드 미션(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 등 4가지 주제, 28개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다양한 분야, 지역, 시기에 근무한 구성원들의 실제 에피소드 위주로 구성됐다.
연암 구인회 LG 창업회장의 품질 철학을 보여주는 일화뿐만 아니라 LG 스타일러 개발 일화 등 고객경엄 혁신을 이뤄낸 사례들도 소개한다.
이번 브랜드북은 국·영문 각각 종이책 및 전자책(e-book)으로 나온다. 온라인에서는 26일, 오프라인에서는 28일부터 각각 판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브랜드북 판매를 통해 얻는 인세 수익금 전액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 상무는 “브랜드북의 제목과 같이 LG전자는 모두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다는 담대한 낙관을 바탕으로 끈질기게 도전하며 성장해 왔다”며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현재의 LG전자를 가능케 한 다양한 사람들의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LG전자 브랜드를 더욱 깊고 색다르게 소개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