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의 모습. (사진제공=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는 중탑지역아동센터에서 ‘성남시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교육 팝업북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환경교육 팝업북’은 HD현대1%나눔재단이 전액 비용을 지원해 키트를 제작했다. HD현대 MZ봉사단, 성남상의 회원사, 유라클 등 대한상의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16개 멤버사 임직원들이 봉사에 참여했다.
28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팝업북 제작 봉사를 진행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 30여 명과 팝업북 설명, 책 읽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들기 봉사로 전달한 팝업북은 총 350여 개로 성남지역 곳곳의 지역아동센터로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상의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HD현대 MZ봉사단의 프로젝트에 다른 ERT 회원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 실천 형태로 진행된 ‘with ERT’의 첫 사례라는 데 의미가 있다. ‘with ERT’란 기업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표 활동(봉사, 재능기부 등)에 다른 ERT 회원사의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기업 공동 실천프로젝트를 뜻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HD현대의 제안에 성남상의 회원사를 포함한 ERT 회원사들이 적극 호응해 ‘with ERT’ 사업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신규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 간 협력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