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독일의 명문 축구 구단 ‘아인라흐트 프랑크프루트’와 공식 타이어 파트너사로서 후원 계약에 합의하며 구단 홈경기장인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파트너십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조인식에는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임승빈 영업총괄 부사장, 이강승 유럽본부 전무, 조만식 연구개발본부 전무와 악셀 헬만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프루트 회장 , 아르프리드 렘멜 영업&마케팅 이사, 줄리아 프링크 전략 파트너 이사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금호타이어는 2024 시즌부터 2027 시즌까지 3년 동안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를 공식 후원한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는 120여 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구단으로 지난 2021/22 시즌 UEFA 유로파 리그에서 42년 만에 우승을 거머쥐었다. 금호타이어는 자동차 강국인 독일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홈경기를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에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특권 외에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보유 시설물과 홈페이지, SNS 등에 다양한 브랜딩 및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또한 구단과 공동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 활동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두터운 글로벌 팬층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세계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명문구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독일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프리미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만 회장은 “금호타이어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새로운 파트너로 함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모두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최근 5년간 유럽 시장에서 연평균 2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전년 대비 약 44%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 성장에는 유럽 시장 특성을 고려한 연구·개발(R&D) 전략이 유효했다. 최근 금호타이어는 세계적 권위를 지닌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데아체(ADAC), 아우토빌트(Auto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증명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