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보 본사에서 ‘KB희망서포터즈’ 18기 과제 발표회를 진행하고, 9명의 서포터즈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KB희망서포터즈는 고객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는 KB손보의 공식 고객패널이다. KB손보는 지난 13년간 총 110여 명의 고객패널을 운영해 왔으며, 이들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해 상품, 제도, 서비스 등 약 1천여 건에 달하는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전일 오전 열린 과제 발표회에서는 ‘다이렉트 고객 서비스 경쟁력 제고’를 주제로 도출된 개선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홈페이지와 KB손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다이렉트 장기보험 가입 프로세스 점검 후 타보험사와 비교를 통해 불편사항과 당사만의 우수 사례를 파악했다. 도출된 48건의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와 협의를 거쳐 최종 개선과제를 선정하고 순차적으로 다이렉트 장기보험 가입프로세스 개선에 반영할 방침이다.
앞서 KB희망서포터즈 18기는 2월 발대식 후 3월 한 달 동안 ‘금융 취약계층 서비스’를 점검한 바 있다.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서비스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가감 없이 제안했다. 이를 통해 최종 39개의 개선 아이디어가 도출되었고, 최종 22개의 개선과제를 도출해 연내 반영할계획이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KB손보는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제안한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