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위메프와 티몬 청산 지연 사태 관련 대응을 위해 카드사 최고사업책임자(CCO)들을 긴급소집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오후 카드사 CCO들을 소집해 정산 지연사태와 관련해 논의를 진행했다. 금감원은 카드사들에 환불을 차질 없이 진행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몬·위메프 등 큐텐그룹 산하 이커머스업체는 판매자들의 이탈로 지급해야 할 대금을 정산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메프(티몬·위메프)가 금융 당국에 보고한 판매대금 미정산 규모는 17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세훈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태는 상당 부분 사적 계약이 이행이 안 된 부분이 있으므로 일차적으로는 티몬, 위메프를 소유한 큐텐 그룹 측에 책임 있는 자세로 사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촉구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소비자와 티몬 사이에서 중개한 카드사, 판매자인 여행업계에 소비자 피해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협조를 강조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