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1만 원 이상 투자하면 상금…플랫폼 이용료 면제도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회사의 주력 투자 상품인 아파트담보투자(아담투) 1조 원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14일까지 최소 1만 원 이상 아담투에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총 100만 원 수여한다. 또, 이벤트 기간에는 플랫폼이용료도 면제돼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크플' 및 '피플펀드'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아담투에 1만 원 이상 투자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고, 크플 애플리케이션(앱)의 신규 투자자라면 가입 후 즉시 지급되는 포인트 5000원으로만 투자해도 이벤트에 자동 참여된다.
당첨자는 이달 15일에 발표된다. 추첨을 통해 크플과 피플펀드 플랫폼에서 당첨자 1명씩을 선정해 각각 50만 원씩 현금을 지급한다.
PFCT의 아담투는 아파트를 담보로 하는 채권에 투자하는 것으로, 연 10%대의 평균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부동산담보대출 채권투자 상품이다. 서울과 경기를 중심으로 전국의 가치 변동성이 비교적 낮은 아파트를 담보로 하기 때문에 투자 안정성이 높다고 PFCT 측은 설명했다.
PFCT는 해당 상품에 보수적인 유효담보비율(LTV) 한도, 리스크에 따른 매입 확약 진행 등 안정적인 투자 원금 회수를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와 엄격한 기준을 적용 중이다. 해당 상품을 운용해 온 7년간 연도별 원금손실률은 0.1~0.6%로 유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