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3기 시작…자소서 특강ㆍ현직 멘토링 제공

입력 2024-08-14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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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ㆍ한국전파진흥협회ㆍ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공동 주관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ㆍ데이터 분석 직무 서류 가산점

▲LG헬로비전은 9일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DATA School) 3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LG헬로비전)

미디어∙방송 산업의 디지털 전환(DX) 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케이블TV 업계가 현장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LG헬로비전은 9일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DATA School) 3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LG헬로비전과 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이다.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교육은 지난해 6월 1기를 시작으로 이번에 3기를 맞았다.

최종 선발된 3기 교육생 28명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서초사옥 교육장에서 내년 2월까지 총 1000시간 교육을 받게 된다. 방송산업 생태계 및 DX 데이터 이해를 위한 기초 과정부터 LG헬로비전의 실제 DX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행까지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집중 교육이 시행된다. 방송 미디어 분야 관련 전문가 특강과 현업 종사자의 멘토링, 자기소개서 특강 등도 함께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 부서나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DX데이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관련 자격증 비용 등도 지원될 예정이다.

배성호 고객가치혁신담당은 “DX 데이터 스쿨은 교육생들이 실제 DX 데이터를 활용해 직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큰 강점”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전환(DX) 시대 방송 미디어 산업의 혁신을 이끌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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