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왼쪽부터 ㈜카이아이컴퍼니 송지은 이사, 프엉탄 치과병원 Phạm Kim Thành(팜 킨 타인) 원장,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임지나 박사
카이아이컴퍼니(대표 정호정)가 베트남 호찌민 사덱 지방의 프엉탄 치과병원과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2021년 하노이 진출을 시작으로 올해 호찌민 홍방 국제대학교와 MOU를 체결하는 등 베트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엉탄 치과병원은 호찌민 사덱 지방에 속한 치과병원으로, 로컬 병원임에도 5층 규모의 공간과 최첨단 구강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어 연구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번 MOU는 카이아이컴퍼니와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그리고 프엉탄 치과병원 간 연구 협력을 통해 호찌민 외곽 지방 아동·청소년들의 구강 건강 실태를 조사하며, 한국 아동·청소년들과 비교 및 건강증진 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 도구로는 카이아이컴퍼니의 베트남 특화 구강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덴티아이 베트남(Denti-i Vietnam)을 활용한다.
베트남 사업 총괄을 맡은 카이아이컴퍼니 미래전략본부 송지은 이사는 “이번 MOU를 통해 외곽 지방의 아동·청소년과 도시의 아동·청소년의 구강 건강 상태를 비교해 보는 연구를 진행해 볼 수 있게 되어 의미가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병원과 협력하여 베트남 시장에서의 구강 헬스케어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