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 보장기간을 기존 1개월에서 최대 1년으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N달 살기 △세계일주 △워킹홀리데이 △해외 인턴십·파견·봉사 등에 따른 장기 체류자나 △유학·어학연수 학생이 장기 해외 체류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질병을 든든하게 보장할 수 있게 됐다.
보험기간 3개월 이하는 해외여행보험으로, 3개월 초과 시엔 해외N달살기보험으로 가입하면 되며, 사용자가 최소 1일부터 최대 1년까지 여행 기간에 맞춰 원하는 보장을 직접 정하는 맞춤형 최적 설계가 가능하다.
△해외병원 상해·질병 의료비 △휴대폰 물품 손해 보상 △상해·질병 사망ㆍ후유장해, 사고 구조ㆍ송환 비용 △비행기 지연 △배상 책임 ▷식중독전염병 감염 △귀국 후 치료비 △기타 보장 등 내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보장(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일행이 있다면 '함께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일행의 정보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통해 추가할 수 있다. 일행 수, 재가입 여부에 따라 최대 15% 보험료가 할인된다.
보험금 청구 절차도 빠르고 간편하다. 항공기 지연 손해 보장에 가입 후 알림을 신청하면 카카오톡으로 항공편 지연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지연된 시간 동안 이용한 식·음료비 영수증 사진을 첨부하면 보험금이 지급된다.
여행 중 사고가 났다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카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으로 보험금을 신청하면 된다. 사고 없이 안전하게 귀국했다면 납입보험료의 10%(최대 3만 원 한도)를 돌려준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보 대표는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해외여행보험 보장 기간을 늘리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