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가족에 특별한 추억 선물

입력 2024-09-08 16:00수정 2024-09-08 18:0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024 삼바 패밀리 데이’ 열어…임직원 가족 초청, 다양한 체험 제공

회사에 대한 이해 및 자긍심 높여…친환경 소재 기념품 증정
존 림 대표 “임직원 행복한 조직문화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삼성바이오로직스는 7일부터 8일까지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2024 삼바 패밀리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7일부터 양일간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2024 삼바 패밀리 데이’를 열어 임직원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고 8일 밝혔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임직원의 부모, 형제·자매, 자녀 등 약 3200여 명이 함께했다. 임직원 가족들이 회사를 직접 방문해 자녀들과 부모님이 근무하는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체험을 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더욱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달 21일에도 행사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으로, 올 해 참석인원은 5000명에 달할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와 경영진들의 환영 영상에 이어 회사를 방문한 가족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미리 준비한 깜짝 영상편지 시청, 각종 레크리에이션, 홍보관 투어 및 사업장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4 삼바 패밀리 데이’ 홍보관 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 가족들이 실제로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는 현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 가족들이 실제로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는 현장을 볼 수 있는 홍보관을 찾아 바이오의약품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였다. 특히 바이알(의약품 보관 용기)로 열쇠고리 만들기, 가운 입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들이 부모님의 일에 관심과 흥미를 느끼도록 했다.

또 바이오캠퍼스 곳곳에는 포토존과 게임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 일환으로 참석자에게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칫솔 및 비누 등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Zero-waste) 키트, 폐비닐을 재활용해 만든 리유저블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제가 담당하는 업무와 일하는 곳을 가족에게 보여줄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일원이라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2024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에서 영상 환영사를 통해 “구성원의 행복이 긍정적인 기업문화 조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에 따라 임직원들이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는 “우리 회사가 세계적인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임직원과 가족 모두가 회사를 더 이해하고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구성원의 행복이 긍정적인 기업문화 조성으로 이어진다는 신념에 따라 향후 임직원들이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및 가족 대상 건강검진 지원, 모성보호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5년 처음 ‘가족친화기업인증’을 받은 후 9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