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만 2만 6000명이 구독 서비스 신청
hy의 신제품이 판매 호조세다.
hy는 ‘케어온 관절 토탈케어(관절 토탈케어)’가 출시 4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hy는 고령화로 관절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이 판매를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고객데이터 분석 결과 50대 이상 고객 비중이 66%를 차지했다. 40대가 15.4%로 뒤를 이었고, 30대 소비자가 9.9%로 나타났다.
신제품의 핵심원료는 자체 개발 소재 ‘참나리추출분말’이다. hy 연구팀은 9년 연구 끝에 해당 소재의 관절 기능에 대한 유의적 개선결과를 입증했다. 올해 초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마쳤다. 관련 논문은 SCI급 과학지(Life)에 게재됐다.
관절 토탈케어는 특허 유산균 2종(HY7801, HY7715)을 함유하고 있다. 한 병에 100억 CFU(집락형성단위)를 보장하며, 장 건강 기능성 외 관절 및 근육 관련 특허를 각각 인정받았다. 관절, 연골의 구성성분인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칼슘, 비타민D3도 들어있다. 저당 설계를 적용해 당 걱정을 줄였다.
9월 한 달에만 약 2만 6000명의 고객이 관절 토탈케어 구독 서비스를 신청했다. hy 관계자는 “출시 후 정기구독 서비스 이용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프레시 매니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관절과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점이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