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지방행정공제회(행정공제회)는 2일 경기 군포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찾아가는 행정공제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행정공제회’는 다양한 회원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대면소통 강화의 일환에서 열렸다. 회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행정공제회 임직원이 직접 지자체를 방문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든든간식차 서비스’와 ‘행정공제회 설명회’, ‘1:1 회원상담서비스’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하은호 경기 군포시청 시장, 김장회 행정공제회 이사장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행사는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마련된 ‘든든간식차 서비스’로 그 시작을 알렸다.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간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공제회 홍보책자와 리플렛을 배포하며 회원들의 이해도를 한층 심화시켰다.
‘행정공제회 설명회’에서는 행정공제회의 경영 현황, 공제 제도, 복지서비스 등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이뤄졌다. 설명회는 공제회 홍보 책자 배포 후 진행됐으며 군포시 공직자들이 공제회의 다양한 혜택을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지막으로는 데스크형 상담 부스를 설치해 회원사업본부의 각 상품 담당 직원이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1:1 회원 상담서비스’가 진행됐다. 회원별 맞춤형 공제상품 컨설팅, 복지서비스, 공제회에 바란다 등으로 구성됐으며, 회원들 개인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을 통해 회원 만족도를 한층 더욱 높였다.
김 이사장은 “간식 이벤트를 통해 분주한 업무환경 속에서도 작은 행복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발굴하여 지금보다 더 신뢰받는 행정공제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