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가 다음달 12~13일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제16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우리나라 청년 인재의 국제금융기구 진출 지원을 위해 2009년부터 기재부가 각 기구와 협력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그룹(WBG), 아시아개발은행(ADB), 아프리카개발은행(AfDB),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미주개발은행(IDB),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아세안 및 한·중·일 거시경제조사기구(AMRO),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12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여한다.
행사 첫날에는 기구별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기구 소개, 채용 절차 등을 설명하며, 현직 한국인 직원으로부터 합격 비법부터 실제 근무 후기를 들을 수 있는 대담 시간도 마련된다. 동시에 기구별 채용 정책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 국제금융기구 진출 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튿날에는 세계은행(WB) 인턴, 미주개발은행(IDB) 컨설턴트 등을 포함한 여러 직위에 대한 실제 채용 면접이 진행된다.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8일부터 25일까지 기구별 채용 직위에 대한 인터뷰 신청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직위 및 요건 등의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채용설명회에는 국제금융기구 취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8일까지 일반 참가 등록을 접수한다. 사전 등록자는 국제금융기구 채용 가이드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