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가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9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데뷔앨범 '뉴 진스'(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Hype Boy'는 27일 기준 누적 6억32만5617회 재생됐다. '오엠지'(OMG), '디토'(Ditto), '슈퍼샤이'(Super Shy)에 이어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통산 네 번째 6억 스트리밍 기록이다.
'Hype Boy'는 뭄바톤과 일렉트로 팝을 결합해 청량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2022년 8월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도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전 세계적인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뉴진스의 하입보이요'라는 밈(meme)이 만들어지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에서 4억 회 이상의 '어텐션'(Attention)과 3억 회 이상의 '뉴 진스'(New Jeans), 2억 회 이상의 '이티에이'(ETA)와 '쿠키'(Cookie), '허트'(Hurt) 등 억대 기록의 다양한 곡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약 53억 회로, 꾸준한 인기를 기록으로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