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베트남서 K-외식 브랜드 홍보 구슬땀

입력 2024-11-05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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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외식 박람회 '한국관' 운영 성료

▲베트남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상담회 현장.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베트남 국제 외식 프랜차이즈 박람회(VIETRF2024)’에서 K-외식 브랜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VIETRF 박람회는 비즈니스 성과가 많이 창출돼 국내외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투자자, 예비 창업자들이 한데 모이는 핵심 플랫폼이다.

aT가 운영한 ‘한국관’에는 순대, 핫도그, 아귀찜, 커피 등을 취급하는 국내 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8개 사가 참가했다.

현지 외식업 관계자들은 다양한 시식 행사와 현장 상담에 참여하며 K-외식의 맛을 느끼고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직접 확인하는 등 연일 북새통을 이뤘다.

한국관에 참가한 국내 외식기업들은 해외 바이어와 1대 1 매칭 상담으로 업무 제휴, 브랜드 확장,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하면서 장기적인 비즈니스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베트남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가계 소비 증가로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 성과를 토대로 현지 소비자들 취향에 맞는 신메뉴 개발과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K-외식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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