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급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기능으로 실시간 동영상 공유 가능
삼성네트웍스는 8일, 고가 장비구입 없이 네트워크가 연결된 PC만으로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 공유와 고화질 동영상 전송이 가능한 와이즈미팅(WyzMeeting) PC영상회의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문서, 음성,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는 물론 워드나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의 공유까지 가능해 실제로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원격회의 서비스다.
특히 고효율 독자 압축ㆍ전송기술을 이용,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은 곳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회의 관리자가 회사나 사업장별로 사용권한이나 자료 공유 수준을 제한할 수 있어 다양한 참석자들과 회의를 진행할 때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한다.
HD급(1280*720 pix) 고화질 동영상 실시간 스트리밍 기능도 제공, 회의 시 빠르고 편리하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다.
삼성네트웍스는 향후 하드웨어 기반의 룸(회의실)형 영상회의 시스템을 비롯해 3G폰, 인터넷전화 등과 연동으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협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삼성네트웍스 솔루션사업부장 유상섭 전무는 “와이즈미팅 PC영상회의는 앞으로 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협업형태에 적합한 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ㆍ출시할 것”이라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