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버버리, 에스티 로더, 랑콤 등 각종 명품 패션·뷰티 브랜드들의 진짜 매장을 보는 듯한 3D 가상 쇼룸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엘르 엣진에 추가로 명품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 패션 피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이번에 엣진에 쇼룸을 새롭게 오픈 했거나 곧 입점을 앞두고 있는 브랜드는 한국에서 젊은 층의 유행 감성을 담아내 뜨고 있는 명품 브랜드로 주목 받기도 한 코치(COACH)와 코스메틱 브랜드 프레쉬(FRESH), 비오템(BIOTHERM), 패션 브랜드 DOHC, ASK, 헤드그렌(Hedgren) 등이다.
엣진의 3D 쇼룸은 각 브랜드별 특성에 맞도록 정교하게 구성된 디자인적 요소와 구석구석을 둘러볼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적 요소가 결합해 엣진 쇼룸에 방문하는 것 만으로도 해당 브랜드 매장을 둘러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코치와 프레쉬의 쇼룸의 경우 각각 세계적인 패션도시 뉴욕에 위치한 소호점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하여 소호의 도시적이면서도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비오템 쇼룸은 기존 깔끔한 비오템의 브랜드 컨셉을 그대로 담고 있다. 브랜드 쇼룸에서는 제품을 카테고리 별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가격 등의 상세 제품 정보나 동영상 등도 같이 확인 가능하다.
엘르 엣진 마케팅팀 이정민 차장은 “엣진에서는 브랜드들의 개별 홈페이지를 모두 따로 들어가거나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제품 정보를 따로따로 찾아 헤맬 필요가 없이 모두 엣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며 “3D로 매장을 그대로 재현하거나 진열장을 활용한점은 엣진이 각종 명품 브랜드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