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이 CEO’ 라는 모토로 고객 중심의 HTS 시스템 출시
하나대투증권은 31일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한 신 개념의 HTS 시스템인 ‘Hi-Five CE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나대투증권 HTS ‘Hi-Five CEO’는 점점 복잡해지는 HTS의 사용법에 대한 고민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최소의 화면을 통해 집약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통해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사용 빈도가 많은 최적의 컨텐츠만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시스템의 출시 배경은 현재 각 증권사 HTS 시스템이 초보투자자 및 중ㆍ장년층이 사용하기에는 너무 복잡한 화면과 지나치게 많은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 실제 사용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다양한 옵션과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화면들을 양산하여 겉으로는 고객 지향적이지만 실제 사용은 정반대로 가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각 증권사의 HTS는 전문가와 일반투자가용 구별 없이 획일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층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지 못하다.
하나대투증권은 자사 HTS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HTS 사용자 통계조사를 실시한 결과 80% 이상의 고객이 10개 미만의 화면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HTS를 표방하며 CEO버전을 만들게 됐다.
무엇보다 기존 HTS와는 달리 최소ㆍ최적의 화면을 통해 일반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CEO 시스템’의 특징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CEO 리포트’는 모든 고객을 CEO로 설정, HTS를 접속하면 보고서 형식으로 당일의 고객 자산현황, 시장정보, 리서치 정보 및 고객자산 분석 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그리고 CEO 시스템 내에서 하나대투증권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투자 전문가인 멘토(Mentor)를 직접 지정하여 특급 프리미엄 투자자문 및 개인별 맞춤 투자 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뉴스 조회 역시 주제별 실시간 조회와 함께 한 눈에 필요한 뉴스 정보를 쉽게 파악이 가능하도록 했고, 글로벌증시 동조화 추세에 맞춰 세계증시 정보 등도 대폭 보강했다. 또한 ‘CEO카페’라는 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 등을 통해 투자정보 이외의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하나대투증권 CIO 김지은 상무는 “HTS가 일반화 된지도 10년이 넘었지만 최근까지도 증권사는 다양한 화면과 복잡한 기능만을 앞세운 전문가 수준의 시스템 출시에만 노력했었다”면서 “하나대투증권의 CEO 시스템은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철저하게 고객지향적 설계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개념의 HTS 시스템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