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소셜사이트로 직거래 통해 가격 낮춰...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농수산물 소셜사이트 아이엠팜(www.iamfarm.co.kr)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엠팜이 추석을 앞두고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특산물 추석선물상품을 준비하면서 치솟는 물가에 허덕이는 주부들의 환영을 받고 있는 것이다.
아이엠팜은 성주 참외, 완도 전복, 정읍 한우(1등급), 광양 매실, 김천 자두, 괴산 옥수수 등을 대형마트보다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소비자들에게 직접 공급하고 있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통영 멸치세트와 신안 조선김세트, 영암 배즙세트, 전통한과세트, 나주 배세트, 김천 삼색포도세트 등의 선물상품의 인기가 높다.
아이엠팜은 지난 6월 오픈한 농축산물 직거래 사이트로 전국 현지 농장과 소비자들을 직접 연결해 저렴한 비용으로 신선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엠팜은 '나는 선수(先受)다'를 운영하며 판매 1주일전 미리 상품을 게시판을 통해 한정된 고객에게 무료로 공급해 소비자들이 상품구매 전 제품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현재 '나는 선수다' 를 통해 홍성 대하와 황도 복숭아를 제공하고 있다. 추후 오미자와 무화과를 계획 중이다.
아이엠팜 관계자는 "농축수산물 소셜커머스를 통해 중간유통을 혁신해 농가에는 안정적인 수입원 확보와 소비자들에게는 현지의 다양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안전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소비자 물가안정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