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첼시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오는 1일 개점 5주년을 맞이한다.
신세계첼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현재까지 1600만명의 관광객으로 평일에는 1만5000~2만명, 주말에는 평균 4만명 가량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월 평균 50만명 가량이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주요 고객은 20대 중반부터 40대 중반까지의 고객층이 75.6%를 차지하며 이들의 거주 지역은 서울과 경기 지역이 63.9%로 수도권 지역의 가족 방문객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 외국인 관광객의 국가별 비중 추이를 살펴보면 2011년을 기준으로 대만 국적의 관광객이 전체의 58.5%를 차지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첼시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개점 5주년을 맞아 새 브랜드를 선보인다. 브루넬로 쿠치넬리(Brunello Cucinelli),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DVF), 앤디 & 뎁(Andy & Debb), 콜맨(Coleman), 타임(Time) 등 12개로 이 중에서 국내에서 처음으로 아울렛 매장에서 문을 여는 브랜드는 닐 바렛, 파슬, 오클리, 콜맨 등 모두 7개다.
최우열 신세계첼시 대표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쇼핑문화를 소개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성공 비결은 고객 니즈에 맞는 탄탄한 브랜드 구성에 있다”며 “이번 신규 입점되는 브랜드는 의류 브랜드, 캠핑,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로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첼시는 2013년 하반기에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을 개점하고 2014년에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2배 규모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대전 지역에 프리미엄 아울렛 4호점 개점을 검토하는 등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을 전국 상권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