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서 껍질 채로 먹어도 맛있는 아몬드지만 아이들은 꺼리는 경우가 많다. 견과류 특유의 식감과 고소한 맛 때문. 이럴 때 꿀, 설탕과 와사비를 이용하면 과자처럼 아몬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챙긴 아몬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자.
◇재료:아몬드150g, 튀김기름 약간, 꿀1/4컵, 물1/4컵, 설탕3큰술
△요리과정
1.아몬드는 젖은 면으로 닦은 후 말린다.
2.튀김기름을 중간 불에서 170도로 달궈지면 아몬드를 넣어 한번 튀긴 후 체에 올려 기름기를 뺀다.
3.냄비에 꿀과 물 설탕을 넣어 약한 불에서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이다가 바로 불에서 내린다.
4. 3의 시럽에 튀긴 아몬드를 담아 섞은 후 약한 불에서 시럽이 완전히 아몬드에 스며들도록 조린다.
5.아몬드 꿀 맛탕을 넓은 체에 한 개씩 올려서 차게 식힌다.
◇재료:달걀 흰자 1개, 물 1테이블스푼, 통아몬드 3컵, 와사비 파우더 2테이블스푼, 굵은소금 2티스푼, 옥수수 전분 2티스푼
△요리과정
1.달걀 흰자를 물과 함께 거품이 날때까지 저은 후, 아몬드를 넣고 거품이 고르게 묻도록 섞어 준다.
2.1을 체에 옮겨, 물기가 빠지도록 부드럽게 흔들어 준다.
3.와사비 파우더, 소금, 옥수수 전분을 큰 보울에 넣고 함께 섞어 준다.
4.물기가 제거된 아몬드를 넣고 양념이 고르게 묻도록 흔들어 준다.
5.베이킹 시트와 기름칠한 호일 또는 양피지 위에 ④를 올리고, 화씨 275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0분간 구워 준다.
6.오븐을 열고 살짝 저은 후, 오븐온도를 화씨 200도로 낮추고 20분간 더 구워 준다.
7.충분히 식힌 후 먹으면 된다. 아니면 밀폐된 용기에 담아 일주일간 보관 내에 먹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