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간 동안 이벤트·전시 등으로 마케팅 효과 극대화…유럽시장 교두보 마련
아큐픽스의 국산 1호 3D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마이버드(mybud)가 지구촌 대 축제인 올림픽 기간동안 백화점의 명가로 불리는 영국 런던 해로즈(Harrods) 백화점에 특별전시 된다.
마이버드는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첨단기술ㆍ한국 브랜드 특별전' 10개 혁신제품 중 하나로 선정돼 7월 30일부터 4주간 전세계 관광객에 선을 보인다. 한국 브랜드 특별전은 해로즈 백화점 주출입구에 인접한 1층 윈도 부스에서 개최돼 '프리미엄 코리아'의 이미지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큐픽스는 이번 특별전시를 통해 유럽시장에서 마이버드의 인지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올림픽 기간 동안 해로즈 백화점 월평균 방문객은 6백만 명 정도로 예상돼 마이버드의 글로벌 인지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큐픽스는 마이버드의 한국브랜드 특별전 참여 기념으로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이버드 통큰 이벤트' 등 다양한 올림픽 마케팅을 추진한다.
마이버드 공식쇼핑몰(www.my-bud.com)에서는 태극전사를 응원하기 위해 올림픽 기간 동안 마이버드 구매고객 전원에게 푸짐한 패키지 상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고객은 마이버드 전용 케이스, 블루투스 마우스, HDMI 전용 케이블 등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마이버드 공식카페(http://cafe.naver.com/mybud)에서는 마이버드 착용 인증 사진 및 사용후기와 함께 대한민국 선수들에게 응원을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 등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아큐픽스 관계자는 "올림픽 기간 동안 해로즈 백화점 전시와 함께 한국 대표팀 승리기원 이벤트를 실시해 마이버드의 홍보와 마케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최근 마이버드 중국, 태국, 일본, 동남아 등에서 제휴나 공급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유럽 및 글로벌 시장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