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가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등 다수의 인기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아이코닉스사와 모든 콘텐츠 독점 유통대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승세다.
4일 오전 11시6분 현재 iMBC는 전일대비 165원(3.84%) 상승한 4465원에 거래중이다.
웹하드사업팀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최종일, 이하 ㈜아이코닉스)와 웹하드 및 P2P 독점 유통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코닉스는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다수의 인기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유아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IPTV 및 웹하드 유통시장의 애니메이션 분야 매출에서 단연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특히 ‘뽀통령’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아이들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펭귄 캐릭터 ‘뽀로로’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3천9백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iMBC의 이번 계약으로 위디스크, 파일독 등의 100여개 웹하드와 P2P 서비스에서는 ‘뽀로로’와 ‘타요’를 비롯한 ㈜아이코닉스의 기존 콘텐츠 및 최신 콘텐츠가 유일하게 합법으로 판매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