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지드래곤은 5일 정오 정규 2집의 또 다른 타이틀 곡인 ‘삐딱하게’와 ‘늴리리야’를 포함한 6번부터 12번 트랙까지 총 7곡을 선보인다.
지난 2일 공개된 지드래곤의 정규 2집 첫 번째 파트는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일명 ‘줄 세우기’를 보여줬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인 ‘니가 뭔데’와 ‘블랙(BLACK)’은 실시간, 일간 음원 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앞서 지드래곤은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 디플로(Diplo), 바우어(Baauer) 등 해외 뮤지션들의 대거 참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선보이며 글로벌한 음악적 역량을 부각시켰다. 두 번째 파트에는 케이블채널 엠넷 ‘윈’에 삽입돼 일부가 공개된 ‘세상을 흔들어’를 비롯해 ‘2013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 : 더 파이널 (2013 WORLD TOUR ONE OF A KIND : THE FINAL)’ 공연에서 뮤직비디오와 무대를 최초 공개하여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삐딱하게’, 독일의 유명 DJ인 보이즈노이즈(Boys Noise)가 참여한 ‘너무 좋아’ 등이 실려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이고 13일에 곡 ‘윈도우(WINDOW)’와 ‘블랙’의 다른 버전이 실린 총 14트랙의 정규 음반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