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의시황]박스권 제자리걸음....횡보세 전망

입력 2013-11-04 10:2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미국시장이 관망세가 팽배한 가운데 약보합마감했고 우리시장 또한 보합 출발 후 하락 전환했다. 이후 한국의 10월 일평균 수출/입의 증가세 지속과 중국 경제지표의 우호적인 발표하여 우려했던 외국인의 수급이 순매수세를 보임에 따라 반등했다.

하지만 외국인의 수급변화 및 미국의 경제지표 등에 대한 관망세가 유입되고, 그간 상대적으로 위축되었던 중소형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로 거래대금은 축소된채 강보합권에서 지수 유지했다. 이후 장 막판 외국인의 프로그램 매수세가 추가 유입되며 상승폭 확대했다.

국내 애널리스트는 "지난주 코스피는 좁은 박스권에서 제자리걸음 하면서 코스피지수는 계속적으로 횡보세를 이어갈 것이다" 라고 전망했다.

또한 "코스피의 기간 조정 동안 다음 싸이클 상승을 대비해 상반기와 하반기, 연간 상승률이 코스피를 앞서고 있는 IT,은행, 유통, 조선 등의 업종에 지속적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고 말했다.

■ 씽크풀스탁론(연계신용 혹은 제휴대출)이란?

씽크풀스탁론은 2005년 국내최초로 주식투자자에게 주식매입자금대출을 출시했다. 현재 국내메이저증권사와 금융기관과 제휴로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을 대출하고 있다.

-. 증권사 :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대우증권, 한국투자증권, 동양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

NH농협증권, 한화투자증권, LIG투자증권, 동부증권, 하이투자증권, KB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 금융기관 : KB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동부저축은행, BS캐피탈, NH농협캐피탈, 동부화재해상보험, LIG손해보험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 혹은 제휴대출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전체시장 1.3조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금리는 연3.8%로 일반 증권사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평균 7.5%~8%)보다 저렴한 금리로 관심종목, 추가매수는 물론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자세한 상담문의 : 1599-2203

씽크풀 관계자는 “스탁론은 다양한 혜택과 장점을 가진 투자방법이지만 스탁론을 이용할 때 발생하는 리스크에 대해서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No.1 증권정보 씽크풀] 11월 04일 종목검색 랭킹 50

보루네오, 경남기업, 우리들생명과학, 일성건설, STX, 한일이화, 씨젠, 가온미디어, 주성엔지니어링, 일동제약, SK하이닉스, SKC, 현대로템, 현대차, SBS, 지엠비코리아, 아가방컴퍼니, 바이로메드, 뉴프라이드, 모헨즈, NAVER, 아이마켓코리아, 대유신소재, 테스, 트레이스, 삼진, LG유플러스, 셀트리온, SMEC, 디아이, 하이비젼시스템, 삼성전자, TPC, LG디스플레이, 일신석재, 바이넥스, 동원수산, LG전자, 이화공영. 케이디씨, 삼성SDI, 코디에스, 대동스틸, 원익IPS, 한솔홈데코, 대호에이엘, 벽산건설, 금호종금, 한진해운, 서울반도체

본 기사는 투자 참고용이므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