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년간 빛과 에너지 개발에 힘써 온 대한전선이 하반기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정규직 연계형 인턴으로 3개월의 기간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정규직 전환 비율은 90% 내외다.
모집 분야는 대한전선의 경우 △마케팅 △E&C △생산 △R&D 와 TEC&CO △마케팅 △생산 부문으로 나뉜다.
대한전선 마케팅 부문은 해외영업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졸자로 전공은 무관하며 영어회화 능통자만 지원 가능하다. 무역관련 전공자가 제2외국어(아랍, 스페인, 프랑스, 러시아, 일본) 보유자는 우대한다.
E&C 부문은 시공과 기술지원 업무로 나눠 채용한다. 시공은 전기·전자공학계열 졸업자로 영어회화 가능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전기공사기사 자격증은 필수다. 기술지원은 전기·공학 계열 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근무지는 본사(안양)이다.
생산 부문은 업무별로 품질보증과 제조기술, 생산관리, 설비관리로 나눠 채용한다. 근무지역은 당직이며 해당 분야 관련 전공 4년제 대졸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R&D 부문의 경우 연구개발과 연구기획 업무로 나뉜다. 연구개발은 석사이상 학력을 요구한다. 기계공학(기계, 열계 해석) 전공 및 공조 및 냉동관련 분야 전공자는 우대한다. 연구기획은 전기·전자공학 계열 졸업자로 근무지는 안산이다.
TEC&CO는 마케팅과 생산 부문에서 채용한다. 제조기술과 제품개발, 품질보증 업무로 나뉜다. 해당분야 관련 전공자로 근무지는 당진이다.
이번 채용의 공통 자격으로는 △4년제 관련분야 전공자로 '1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 △TOEIC 600점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성적 소지자 △평균학점 3.0 이상인 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는 관련법에 의거 우대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8시까지이며 홈페이지(taihan.saramin.co.kr)를 이용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졸업 및 성적증명서 △자격증 △어학증명서 등이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1차면접 참석시 제출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3차 심층면접, 4차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채용 관련 문의는 e-mai(recruit@taihan.com)또는 전화(02-316-940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