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헛헛한 게이머들 모여라…이벤트 풍성

입력 2014-03-13 13: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엑스엘게임즈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게임업계가 연인과 마음 헛헛한 솔로 게이머를 를 위해 선물·아이템 등을 증정하는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각 게임사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커플 솔로를 위한 이색 이벤트를 선보인다. 커플을 위한 전용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솔로를 위한 힐링 아이템 등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게임 내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

먼저 엑스엘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에 오는 19일까지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내 중립지역인 신기루 섬에서 시작하는 화이트데이 이벤트는 일일퀘스트 형태로, 남녀 캐릭터의 수행 방법이 각각 다르다.

남성 캐릭터는 신기루 섬에서 보조캐릭터(NPC) ‘추파를 던지는 춥스’를 찾아 ‘사탕 만들기’ 퀘스트를 받아야 한다. 이어 농축된 과즙 9개를 구해 NPC에게 가져가면 얻을 수 있는 ‘마음을 전하는 사탕재료’ 3개로 ‘마음을 전하는 사탕’을 제작할 수 있다.

여성 캐릭터 역시 신기루 섬에 있는 NPC, ‘성수기가 지난 페레로쉐’에게서 받을 수 있는 ‘손 편지 쓰기’ 퀘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퀘스트 진행 아이템인 종이 3개를 전달하면 ‘빈 편지지’3개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 아이템으로 ‘애정이 담긴 손 편지’를 제작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양한 효과가 있는 꾸밈옷과 인형 소환수가 포함된 ‘화이트데이 선물 꾸러미’를 게임 내 루루의 상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웹젠도 화이트데이를 맞아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MMORPG ‘뮤’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 ‘콘도르의 깃털’, ‘축복의 보석 묶음(10개)’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사탕 상자’가 일정한 확률로 등장한다.

또한 매달 생일을 맞는 뮤 회원에게 사냥 파트너 ‘뮨(프리미엄)’을 선물하는 감사 이벤트도 화이트데이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웹젠이 연초 발표한 ‘뮤 9가지 약속’중 하나로, 1월과 2월 생일 대상자들에게는 이번 달 생일자들과 함께 ‘뮨(프리미엄)’이 지급됐다.

웹젠은 ‘썬 리미티드’에도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거나, 특정 지역의 몬스터를 사냥한 회원들에게 게임 내 희귀 아이템인 ‘유니크 2차 무기’를 선물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140레벨을 달성한 회원과 ‘유니크 2차 이벤트 조각’을 일정 수 이상 수집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게임 내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모바일 게임 업체들도 화이트 데이를 맞아 분주하다.

컴투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을 통해 유저들에게 달콤한 아이템 선물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달 출시한 마법 전략 RPG ‘위저드’에서는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소환의 문’에서 ‘사탕요정의 장난’중급 및 상급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5성 영웅 ‘엔제리나’와 화이트데이 아이템 3종, 경험치 카드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콜렉팅 RPG ‘몬스터앤나이츠’에서는 14일부터 31일까지 일반 던전의 2지역과 3지역의 보스 몬스터를 물리칠 때마다 몬스터 뽑기권, 행동력 등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지급한다.

인기 SNG ‘타이니팜’은 오는 27일까지 ‘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에게 사탕을 선물해 짝을 맺고 ‘친구 농장에 애정주기’‘화이트데이 장미 선물하기’등의 커플 미션을 수행하면 턱시도양과 드레스양을 증정한다. 더불어 짝과 함께 커플 인증 사진을 찍어 컴투스 허브클럽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커플 30쌍에게 게임캐시인 벨을 10개씩 선물한다.

파티게임즈도 인기카페경영게임 ‘아이러브커피’에 화이트데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의 아이템을 조합해 레어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믹서기 추가 △화이트데이 이벤트 퀘스트△라탄 테마의 라탄 행운상자 출시 총 3가지로 구성됐다.

화이트데이 이벤트 퀘스트도 오는 26일까지 실시되며 이용자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러블리한 레어아이템 ‘프로포즈 테이블’을 얻을 수 있다.

인크로스의 디앱스게임즈도 모바일 MMORPG ‘워밸리’에서 신규 던전인 ‘데몬 소울’ 오픈과 동시에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한 ‘데몬 소울’ 던전은 워밸리 게임 내에서 가장 어려운 던전으로, 던전 클리어시 ‘연옥의 구슬’이 보상으로 제공되며, 이를 모아 고급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워밸리’는 각종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전설의 보물상자 11개를 묶어 500캐시에 세트 판매하고, 오는 25일까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워밸리 유저들은 필드와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사랑의 문자 ‘L·O·V·E’ 를 얻은 후 디바인 성의 NPC에게 가져가면, 문자 아이템을 조합해 화이트데이 기념 한정 선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게임 내에서 20골드를 소비해 결혼한 커플에게는 10골드의 축의금이 증정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결혼식을 하면 결혼식 예약을 한 전사에게 800캐시가 제공된다.

이 밖에 사탕 교환 이벤트, 캐시 구매 이벤트, 상점 한정 아이템 판매 이벤트, 보석 할인 이벤트 등 다채로운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