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는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 ‘파이브락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공개는 지난해 6월 선데이토즈, 링크투모로우, 게임빌, 로켓오즈, 말랑스튜디오 등이 참여하며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지 9개월 만이다. 현재 파이브락스를 통해 사용자를 분석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은 200여개에 달한다. 파이브락스는 비공개 테스트(CBT) 기간 중 이미 한국과 일본의 모바일 게임 회사 100여개사를 정식 계약 고객으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파이브락스는 분석과 운영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근거로 게임 개발사에서 원하는 조건에 맞는 사용자 이용 행태를 분석해 낼 수 있다.
현재 주요 고객사로 한국의 선데이토즈, 게임빌, 링크투모로우, 파티게임즈, 엔도어즈, 네시삼십삼분, 로켓오즈, 말랑스튜디오를 비롯해, 일본의 구미(gumi), 에니쉬(enish), 뉴스테크(NesTech), 뮤테이션스튜디오( Mutation Studio) 등이 있다.
파이브락스 사용을 원하는 개발사는 파이브락스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을 한뒤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게임 내에 설치하면 된다. 비용은 사용량에 따라 종량제로 책정되며, 회원 가입 후 첫 한달은 무료로 전체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월간 실제 이용자(MAU)가 1만명 미만인 게임이나 앱은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중소 규모의 개발사에 사용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브락스 이창수 대표는 “한국과 일본의 주요 모바일 게임사들이 차례로 파이브락스를 자사의 분석 운영 도구로 채택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싱가포르 브라질 러시아 등에서도 문의가 오기 시작했다”며 “올해 전세계 3000개 앱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북미 진출을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파이브락스는 지난해 베타 서비스를 론칭한 직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아 일본의 벤처캐피털인 글로벌브레인으로 부터 25억5000만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일본 법인을 설립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