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과 SK텔레콤이 손잡고 SKT고객 맞춤형 런처인 ‘버즈런처 for T’를 8일 출시했다.
버즈런처 for T는 다음 버즈런처를 SKT 이용자에 최적화한 스마트폰 런처서비스다. SKT 고객 전용 서비스로 전지현·이정재 홈팩, 버즈런처 인기홈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버즈런처 for T는 SKT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했으며, 티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음과 SKT는 버즈런처 for T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SKT 고객 중 전지현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지현 백(Bag)’을 제공한다. 이정재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5’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버즈런처 인기 홈팩을 다운로드 받은 3명에게는 소니 A5000 디지털 카메라를, 공통응모 777명에게는 스타벅스 라떼 교환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다음 김미연 뉴플랫폼그룹 이사는 “버즈런처 for T는 다음과 SKT가 손잡고 처음 선보인 서비스로 SKT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전지현,·이정재 홈팩과 더불어 버즈런처 인기홈팩 등 다양한 제휴 홈팩을 티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버즈런처 for T는 다음과 SKT가 지난해 10월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상품 서비스 강화 및 신규 개발을 위한 포괄적 제휴 협약’을 맺고 처음 출시하는 서비스다. 양사는 향후 런처 외에도 위젯 등 스마트폰 서비스에서 추가적인 제휴를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