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곤 KBS 보도국장이 사임을 표명한 가운데 JTBC가 손석희와의 전화인터뷰를 예고했다.
9일 오후 JTBC 뉴스 공식 트위터는 "손석희 앵커진행의 뉴스9은 오늘 사임한 김시곤 kbs보도국장과의 전화인터뷰 내용을 전합니다. 김시곤 국장은 길환영 kbs사장도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이유를 밝히기도 했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김시곤 KBS 보도국장과 인터뷰 내용을 공개할 것을 예고했다.
이날 김시곤 KBS 보도국장긴급기자 회견을 갖고 최근 불거진 세월호 관련 발언에 입장을 밝히며 사임의사를 표명했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은 "저는 책임을 지고 오늘부로 사임하고자 한다"며 "저희 기자회견이 세월호 참사 가족들 고통과 슬픔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우리사회가 조금더 성숙해 지기를 간절히 기대한다. 보도국장에 대한 평가는 KBS 뉴스에 대해 평가다. 뉴스에 대한 판단은 노조가 아니라 보편타당한 시각을 지닌 시청자들이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은 길환영 KBS 사장의 사퇴도 요구했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은 "KBS 사장은 언론 중립에 대한 확고한 가치관을 지닌 인사가 돼야 한다"며 "우리나라 민주주의가 5년 단임제로 뿌리내렸듯 단임제로 돼야 한다. 언론에 대한 어떠한 가치관과 신념도 없이 권력의 눈치만 보며 사사건건 보도본부의 독립성을 침해해 온 길환영 사장은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 사임 JTBC 손석희 인터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시곤 KBS 보도국장 사임 JTBC 뉴스9 손석희 인터뷰, 길환영사장 지시로 자신이 불공정보도를 했다는 말이겠죠? 길사장도 사퇴해야겠습니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 사임 JTBC 뉴스9 손석희 인터뷰, 김시곤 좀 짱인 것 같다. 아침까지만 해도 KBS 보도국장이었던 사람이 전 직장과 동시간대 뉴스시청률을 놓고 경쟁하는 - JTBC 9시 뉴스에 막 나와... 초현실적이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 사임 JTBC 뉴스9 손석희 인터뷰, KBS 길환영사장, 김시곤국장 사표를 바로 수리하겠다고? 코미디하나? 당신이 할 일은 사표 수리가 아니라 동반사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