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는 올 1분기 매출 244억원, 영업손실 5억원, 당기 순손실 1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3%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한 수치다.
영업손실은 모바일 게임 ‘확산성 밀리언아서’가 한국을 비롯한 중국에서 매출이 감소하고, 1분기에 출시한 신작 게임의 부진에 의한 것으로 풀이된다.
액토즈는 2분기부터 러닝, 퍼즐, 역할수행게임(RPG),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한국과 유럽을 포함한 150개국에 론칭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원포일레븐(One for Eleven)’은 6월에 시작되는 브라질월드컵 시기에 맞추어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분기 내에 모바일 RPG ‘체인크로니클’이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현재 중국에서 사전 등록 이벤트에 93만명이 몰릴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반기에는 일본 스퀘어에닉스의 모바일 RPG 신작 게임 등 20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을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를 타깃으로 출시해 아시아권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전동해 액토즈소프트 대표이사는 “2014년 공격적인 모바일 사업 전개를 위해 인력 충원 및 투자를 진행했으나, 1분기 신작 게임의 부진으로 단기적인 적자를 기록했다”며 “하지만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를 아우르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확장은 흔들림없이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