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국민 아이디어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입력 2014-05-22 1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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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왼쪽부터) 김인성 중소기업진흥공단 인력기술본부장, 강시우 창업진흥원장,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김인권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사장),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부사장), 김광호 아이디어오디션 대표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제공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

현대홈쇼핑은 22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중소기업청과 ‘아이디어제품 발굴 및 판로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중소기업청ㆍ창업진흥원ㆍ중소기업진흥공단ㆍ아이디어 오디션(아이디어 사업화 플랫폼 회사)과 함께 일반인을 대상으로 신기술 또는 신상품 아이디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이렇게 모은 아이디어는 변리사ㆍ디자이너ㆍ중소기업 관계자 등 전문가와 네티즌이 함께 평가한 후,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를 중소기업을 통해 제품화해 현대홈쇼핑의 TV 및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게 된다.

국민 누구나 22일부터 현대H몰(www.hyundaihmall.com) 또는 아이디어오디션 홈페이지 (www.ideaaudition.com)를 통해 실용화하고 싶은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는 판매금액의 최대 5%를 인센티브로 받을 수 있으며, 중소기업은 신상품 개발을 통한 매출 확대는 물론 제품 경쟁력과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홈쇼핑 김인권 사장은 “기존에 운영하던 중기상품 무료방송, 상생펀드 등 판로 및 금전적 지원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한계가 있어, 양질의 상품 아이디어를 제공해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자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일반인의 상품 아이디어와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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