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은 스마트폰 초기화면 꾸미기 앱 ‘런처플래닛’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독일에서 시작된 디자인 공모전으로 프로덕트·커뮤니케이션·콘셉트 3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독창성·혁신성·기능성 등을 고려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런처플래닛은 특화 기능인 ‘서비스카드’의 특징 중 다양한 앱을 한 장의 카드로 표현한 디자인의 우수성과, 한 번의 화면 넘김으로 앱 핵심 기능을 모두 이용 가능한 사용자경험(UX)의 편리성을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앱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런처플래닛의 서비스카드 기능에는 최근 주요 뉴스를 한 화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지니뉴스’ 서비스카드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총 17개의 카드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런처플래닛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의 제휴로 게임(영웅의 군단), 드라마(괜찮아, 사랑이야), 영화(비긴 어게인), 광고(SK텔레콤 김연아), 가수(걸스데이) 등의 테마를 새롭게 출시하며 스마트폰 앱 아이콘 및 UX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도록 500개 이상의 테마와 11만개 이상의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 이재환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앞으로 획기적 서비스카드와 다양한 배경화면을 추가해 차별화된 런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