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테스트 성료, 상용화 기념 유명프랜차이즈 기업 제휴로 특별 프로모션∙이벤트 실시
와이디온라인이 개발한 모바일 턴제RPG ‘천만의용병’이 28일부터 대만 지역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Welldone Company와 ‘천만의용병’에 대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인들의 정서에 맞게 수개월 동안 현지화 작업에 심혈을 기울인 바 있다. 최근까지는 유저들의 관심과 호응을 받으며 비공개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치기도 했다.
‘천만의용병’의 대만 퍼블리셔인 Welldone Company는 1997년에 설립된 IT 서비스 기업으로 ITSFUN이라는 자체 게임 플랫폼을 보유 하고 있으며, 대만과 홍콩 전 지역을 커버하는 페이먼트 유통시스템을 보유한 마케팅이 최대 강점인 기업이다.
이번 상용화 서비스에 맞춰 현지 파트너사인 Welldone Company는 유명 소셜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천만의용병’ 게임 플레이 시 가상머니를 획득해 실제 쇼핑에서 사용이 가능한 색다른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대만의 특성에 맞게 유명 프랜차이즈와의 제휴로 편의점 광고 및 TV CF 등 대대적인 마케팅이 진행된다.
Welldone Company는 “파트너사인 와이디온라인과 긴밀한 상호관계를 구축해왔고, 기술 지원 및 현지화 작업에도 매끄럽게 협업을 해왔기 때문에 ‘신역전설’이 대만에서 성공적인 런칭을 하게 됐다”며 “유명 업체들과의 제휴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신역전설이 대만지역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와이디온라인은 “대만 현지파트너사인 Welldone Company의 탁월한 노하우와 인지도로 서비스될 ‘천만의용병’이 해당 지역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며 “비공개테스트 당시에도 대만 현지인들의 전폭적인 응원과 지지가 있었다”고 말했다.
천만의용병은 이번 대만 서비스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일본, 중국 등 주요시장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갈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내에 첫 출시된 ‘천만의 용병’은 2D 도트 그래픽과 쿼터뷰 방식 등 과거 유행했던 PC패키지 게임 분위기를 기반으로 과거 RPG의 다양한 컨텐츠 요소를 채택해 더욱 친근하고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모바일 턴제RPG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