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 설비와 단조 설비, 부자재, 제품을 다루는 국내•외 업체들 대거 참여
국내 최고 수준의 금속 산업 전문 전시회 ‘금속산업대전 2014(Korea Metal Week 2014)’가 오는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 1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금속산업대전’은 지난 해 22개국 307개사, 총 560부스가 참가하고 약 2만 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둔 데에 힘입어 격년 개최에서 매년 개최로 발돋움했다.
금속산업대전은 2013년 ‘국제 금속 표면처리&도장 산업전’을 세부 전시로 신설하고 첨단 신소재 산업을 다루는 ‘코리아 컴포짓 쇼’를 동시에 개최하여 자본재 산업 전시회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낸 데 이어, 2014년 행사에는 ‘3D 프린팅 기술 산업전’을 개시하여 관련 업계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금속산업대전에서 동시 개최되는 제 14회 ‘국제 프레스&단조 산업전’에서는 한국단조공업혐동조합의 주최 하에 ‘단조공동관’이 구성되어 단조 자동화 기계 및 정밀단조품, 알루미늄 단조 및 소성가공 공학해석 SW 등의 다양한 분야의 품목이 전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으로, 한 자리에서 다양한 품목과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전시에는 삼송디자인텍에서 출품하는 벤딩롤러, 탁상롤러 등의 기계도 선보인다. 또한 Presstrade는 전 세계의 프레스 기계를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선보여 관람객들로 하여금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금속산업대전 2014는 ‘SAMPE Korea & 코리아 컴포짓 쇼(국제 첨단신소재 산업전)’, ‘국제자동차정밀기기전’ 및 ‘국제공구전’과 동시에 개최되어 관련 업계에서는 단 한번의 참여로 한 장소에서 여러 개의 전시회를 동시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료 관람 신청과 더 자세한 전시 정보는 금속산업대전 2014 홈페이지(www.korea-metal.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