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풍웡 실시간 위성사진
(사진=기상청)
22일 기상청은 실시간 위성사진을 제공하며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23일 화요일에는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돼 경기와 강원남부 충청이남지역까지 확대되겠다"라며 "24일 수요일에는 태풍 풍웡 경로에 따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이라고 주간 날씨 예보를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풍웡 경로는 22일 오전 9시경 대만 타이베이 북북서쪽 약 190㎞ 부근 해상을 거쳐 23일 중국 동해안을 따라 이동하다가 서해상에서 온대성저기압으로 약화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어 "태풍에서 약화된 열대저압부의 영향으로 25일 강원도영동과 경상북도에 비가 오겠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28일부터 29일 사이에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주간 날씨 예보를 덧붙였다.
현재 태풍 풍웡 경로는 시속 34㎞/h의 속도로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으며, 중심기압 990hPa에 강풍 방경은 250㎞의 소형 태풍으로 축소된 상태다.
한편, 주간 날씨 예보를 접한 네티즌은 "태풍 풍웡 경로 제발 한반도 비켜가길" "실시간 위성사진 보면 태풍 풍웡 경로는 한반도를 향하고 있네" "주간 날씨 예보는 다 비 예보인가?" "실시간 위성사진만 봐도 주간 날씨 예보가 보인다" "실시간 위성사진 편리하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