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의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가 창립 10돌을 맞아 8개월여만의 준비 끝에 시스템, 사이트를 개편하고 18일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인터파크의 이번 사이트개편은 오픈마켓 부분을 전면 강화하는 한편, 사는 사람 과 파는 사람이 ‘즐거운 쇼핑(fun & Stylish shopping)’을 표방하고 진행됐다.
이에 따라 상품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디자인 개편됐으며 신규코너 개설과 판매자 프로모션 강화 및 판매자 중심의 시스템 개편 등이 이뤄졌다.
새로워진 인터파크 사이트는 첫 페이지의 길이가 대폭 길어져 상품 정보를 한눈 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100% 구매자들의 평가에 기반한 랭킹 순위로 고객 참 여를 높이고 점진적으로 고객 참여형 UCC 기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오픈마켓 판 매자의 물품 판매효율을 높이기 위해 ‘살까말까 조르기’ 쿠폰, 미니샵 기획전 쿠 폰, 카테고리 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 할인 쿠폰을 적용토록 해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
신설된 코너들로는 만원 이하의 상품코너인 ▲'싸니까! 믿으니까! 만원이니까! 만 원의 행복’, ▲ ‘살까 말까’, ▲ ‘도전! 최저가’, ▲ ‘파워공구’, ▲ ‘큐존’ 등의 5 색 야심코너가 대표적이며, ‘살까 말까’코너는 내가 본 상품을 구매한 다른 고객 은 어떤 유사상품을 선택했는지, 또 비슷한 연령대의 물품 위시리스트와 성별, 시간대별로 선호하는 상품을 볼 수 있어, 상품 선택의 고민을 덜 수 있다.
‘도전 최저가’는 마진 없이 가장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 ‘큐존’은 각 카테고리 별로 MD가 추천한 양질의 상품 코너이다.
이 밖에도 ‘무료배송코너’에는 그날의 무료배송상품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코너 안의 ‘플러스 코너’를 두어 무료배송에 무이자 할부까지 되는 상품, 무이자 할부 에 S머니 적립금이 높은 상품 등 혜택에 혜택을 더한 상품을 보여준다.
인터파크 쇼핑몰사업부문 정일헌 대표는 “이번 개편은 인터파크가 대한민국 전 자상거래의 명가라는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나아가, 젊고 재미있는 쇼핑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시도이다”며 “이를 계기로 종합쇼핑몰 1위에 머물지 않고 오픈마켓을 포함한 전자상거래 전체에서 1위가 될 때까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이번 개편을 기념하여 내달 1일까지 새로워진 인터파크 사이트 를 돌아보는 ‘인터파크 탐험원정대’이벤트를 열고 인터파크 개편 뉴스레터를 친 구나 지인에게 보내기만 하면 인터파크서 현금처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의 S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