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신형 아반떼의 스케치 이미지. (출처=현대자동차 페이스북)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의 언론 공개에 앞서 9월 1일에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자사의 딜러를 대상으로 차량 공개 및 설명회를 갖는다.
이 자리에는 곽진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 등 현대차의 주요 임원이 참석한다. 현대차는 사내 공개 행사 이후 다음달 중순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가 신차를 언론에 공개하기 전에 자사의 딜러에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된다. 그만큼 현대차가 아반떼에 거는 기대가 큰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아반떼 출시에 앞서 판매 촉진을 위해 특장점을 영업사원들에게 미리 설명해 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가 내수 부진을 일거에 만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7월까지 39만6036대를 국내에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5%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아반떼는 4만6622대가 팔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판매량이 감소하며 평균 감소율을 웃돌았다. 신차 대기 수요와 내수 부진이 겹친 탓이다.
그러나 신형 아반떼가 출시되면 내수 부진 해소와 함께 연간 10만대 판매도 달성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아반떼는 국내에서 2012년 11만1290대가 판매된 이후 2013년 9만3966대, 2014년 9만3895대가 팔리며 10만대 선을 밑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