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CES 2016’에서 기기 간, 서비스 간 연결성 확대을 확대한 스마트홈 서비스와 함께 시장 선도할 가전·모바일 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LG전자는 6일(현지시간)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6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전시장 입구에 마련된 ‘밤하늘의 별’을 주제로 한 OLED TV 전시공간에서 LG전자는 OLED TV 112대로 완벽한 어둠 속에서 또렷하게 빛나는 별을 보여준다.
◇초(超)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공개= LG전자는 초(超)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한 통합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처음 선보인다. OLED TV를 비롯해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에 LG 시그니처를 먼저 적용하고 이후 선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OLED TV는 본질적인 요소인 화면에 철저하게 집중했다. OLED 화면 이외의 부수적인 요소가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을 간결하게 해 시각적·청각적으로 보다 탁월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트윈워시’를 기반으로 내구성과 편의성은 물론 디자인까지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트윈워시는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LG 시그니처 냉장고는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를 투명하게 제작했다. 또 LG 시그니처 공기청정기는 공기를 정화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슬림 OLED TV·HDR 적용 슈퍼 UHD TV 공개= LG전자는 OLED TV, 슈퍼 UHD TV 등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프리미엄 리더십을 강화한다.
우선 슬림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OLED TV를 선보인다. OLED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화질과 완벽한 블랙을 구현한다.
LG전자는 65인치부터 98인치까지 다양한 크기의 슈퍼 UHD TV 라인업도 준비했다. LG 슈퍼 UHD TV는 색재현력을 높이는 ‘컬러프라임 플러스’를 적용해 생동감을 더해준다. 그동안 OLED TV에만 적용했던 HDR 기술을 슈퍼 UHD TV에도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구현한다.
더불어 LG전자는 더 쉽고 직관적인 ‘웹OS 3.0’을 일반에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올해 출시하는 웹OS 기반 스마트TV에 웹OS 3.0을 적용한다. 웹OS 3.0에는 영상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적용됐다.
LG OLED TV로 차세대 방송 표준규격인 ATSC 3.0 기반 HDR 방송도 선보인다. 이번 시연에서 소개되는 루트는 LG전자가 주도해 개발한 인터넷 IP기반 방송전송 기술로, ATSC 3.0의 핵심 표준기술로 꼽힌다. ATSC 3.0은 한국과 미국에서 UHD 방송 표준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만큼 LG전자는 이번 HDR 방송 시연을 통해 차세대 방송기술에서도 우위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주방 패키지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시리즈는 냉장고, 오븐, 식기세척기 등 주요 가전제품에 스테인리스 재질과 고급스러운 블랙 코팅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군이다. 이 시리즈는 스테인리스의 매끈하고 세련된 재질과 검은색이 주는 아늑한 느낌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다.
LG전자는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증강현실을 통해 청소가 필요한 곳을 더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포인트 클리닝’,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제어가 편리한 ‘이지 클리닝’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코드제로 싸이킹’ 신제품도 공개된다.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2in1) 타입의 코드제로 핸디스틱도 전시된다. 이 제품은 휴대폰 배터리처럼 바꿔 끼울 수 있는 교체형의 듀얼 리튬 배터리를 적용했다. 배터리는 두 개이며 최대 사용시간은 70분이다. LG전자는 또 의류의 생활 구김이나 냄새를 스팀, 무빙행어 로 관리해주는 스타일러 신제품을 선보인다.
◇‘스마트씽큐 허브’ 첫 공개… 스마트홈 주도권 잡는다= LG전자는 스마트씽큐 허브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스마트홈 주도권 잡기에 나선다. 기다란 모양의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원하는 홈 게이트웨이 △가전제품의 상태뿐 아니라 개인 일정, 날씨 등의 정보를 3.5인치 화면과 음성으로 제공하는 알림 센터 △음악을 들려주는 프리미엄 스피커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한다.
지름 약 4cm의 원형·탈부착형 장치 ‘스마트씽큐 센서’도 함께 전시한다. 이 센서가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일반 가전제품에 부착되면 스마트폰으로 작동 상태를 알려주고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스마트씽큐 센서와 연동해 스마트 가전은 물론 스마트 기능이 없는 일반 가전제품의 작동 상태를 스마트씽큐 허브의 화면이나 스마트폰으로 보여준다.
스마트씽큐 허브는 미국 주요 유통업체 로우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아이리스’, 올씬 얼라이언스의 ‘올조인’ 등과도 연동된다.
◇디자인·성능 개선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공개= LG전자는 보급형 스마트폰 ‘K시리즈’를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인다. 또 ‘LG V10’, ‘넥서스5X’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롤리키보드, 톤플러스 등 액세서리도 함께 소개한다.
K시리즈는 모던한 디자인에 프리미엄급 성능을 앞세워 젊은 소비자의 감성을 적극 공략한다. 이 제품은 테두리를 곡면 형태로 설계하고 메탈 느낌의 부드러운 곡선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LG전자는 글로벌 누적 판매 1000만 대를 돌파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시리즈’ 신제품(HBS-910)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진일보한 진공판과 듀얼 마이크로 고품질의 사운드를 구현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사용해도 착용감이 뛰어나다.
21대 9 화면비 모니터 신제품도 공개된다. 신제품(34UC98)은 풀HD보다 2배 이상 해상도가 높은 QHD(3440X1440)의 곡면 화면을 채택, 기존 16대 9 모니터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양쪽 끝의 화면까지 볼 수 있다.
LG전자는 사운드바 신제품 3종도 선보인다. 이 제품에는 음원 종류를 자동으로 인식해 음질을 최적화시켜주는 ASC 기능을 적용했다. 사운드바는 다른 IT기기와 연결되면 와이파이 혹은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선택하게 돼 청취자가 연결방식을 직접 설정해야 하는 기존의 번거로움을 없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