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는 대형 금융투자회사로 전환을 준비하며, 전사적 전략ㆍ기획 역량 및 디지털 전략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동사는 대형화를 위한 전사 컨트롤타워로서 전략ㆍ기획 기능의 효율적 강화를 위해 경영기획그룹을 신설했다. 경영기획그룹 산하에는 디지털사업본부, 전략기획본부, 경영관리본부 등 3본부 체제를 구축했다.
먼저 디지털 미래 전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사업본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변경했다. 디지털사업본부는 디지털 융복합 전략을 수행하는 디지털전략부, 디지털 플랫폼과 채널ㆍ상품을 관리하는 디지털운영부 등을 편제하여 금융 디지털화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략기획본부는 회사 전체의 기획ㆍ관리 기능을 분화하고, 전략ㆍ기획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설한 조직이다. 산하에 회사 전략 기능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를 두었으며, 글로벌전략 수립과 체계적 해외진출 및 점포(현지법인, 사무소) 관리를 위한 글로벌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프라임브로커의 효율적 진입을 위한 PBS준비팀을 본부 직속팀으로 새롭게 편제했다.
또한 관리, 지원 기능 부서를 총괄하는 경영관리본부도 신설했다. 이 본부는 일원화된 마케팅, 홍보, 시너지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는 아래와 같다.
*임원
<신임>
◇그룹장직무대행/1명
△경영기획그룹 신동철(전략기획본부장 겸직)
◇본부장직무대행/1명
△경영관리본부 최문영
*부서장
<신임>
◇부서장/2명
△디지털전략부 박상용 △PBS준비팀 임일우(EQUITY SWAP부장 겸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