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포스는 지난 4~5일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종 청약 경쟁률이 524.19대 1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청약증거금은 3조2761억 원에 달하는 자금이 몰린 데 이어 일반 청약 그룹의 경우 750대 1에 육박하는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앤디포스는 지난달 26일과 27일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공모밴드(1만3000~1만4500원) 최상단인 1만45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앤디포스는 독자적 원천기술을 적용한 휴대폰 등 모바일 기기용 양면 테이프, 고기능성 윈도 필름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며 이를 토대로 세계적 스마트폰 생산메이커인 삼성과 애플, 화웨이 등 메이저 고객사를 다수 확보했다. 중국 로컬기업으로 신규거래선 확대를 앞두고 있어 시장지배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된 자금은 수주증가에 따른 생산시설 확보, 지속적인 성장엔진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자금으로 등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윤호탁 앤디포스 대표는 “기능성 방수테이프 기술이 첨단산업의 혁신 아이콘으로 떠오르며 앤디포스의 독자적 원천기술에 대한 수요는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제품다변화를 통한 지속성장을 견인함으로써 고기능성 소재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