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은 최근 기업들이 미디어 ROI(투자수익률), ATL(전통매체)과 디지털의 통합 미디어 플래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발맞춰 광고비, 매출, 광고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화한 제일기획만의 통합 미디어 솔루션이다.
이 미디어 솔루션은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마케팅 믹스 모델링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 등 총 3개 서비스로 구성됐다.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끼친 효과(ROI)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예산 배분 전략을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제일 3 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와 디지털(PC, 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하고, 각 스크린(TV, PC, 모바일)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미디어 솔루션이다.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는 미디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광고주, AE(광고기획) 등도 광고비 집행 현황, 광고 노출효과 등 캠페인 KPI(핵심성과지표) 달성 현황을 PC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통해 마케팅 성과 부진 등의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배완룡 제일기획 미디어본부장(상무)는 “최근 디지털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미디어 운영에 새로운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 속에서 제일기획의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이 광고주의 매출 증대와 미디어 집행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