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은 오랜 세월 동안 명절 선물로 부동의 인기를 누려 왔다.
하지만 ‘참다한 홍삼’은 홍삼이라고 다 같은 홍삼이 아니라고 강조한다. 제조 방식에 따라 유효성분 함량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물 달임’ 방식으로 제조하게 되면 홍삼 전체의 영양분 중 물에 녹지 않은 52.2%의 불용성 영양분은 포기해야 한다.
이에 참다한 홍삼은 기존 제조방식의 한계를 보완하고 불용성 영양분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제조법을 사용하고 있다. 바로 통째 갈아 만드는 ‘전체식’이다.
일본의 장수 식사법인 ‘일물전체식’에 바탕을 두고 있는 참다한의 전체식 제조법은 홍삼을 있는 그대로 섭취할 수 있도록 잘게 갈아낸 뒤 분말화된 홍삼을 제품에 통째로 넣어 만든다.
참다한은 특히 원물을 통째 가는 과정에서 초미세분말 기술을 사용해 홍삼을 사람 모공의 40분의 1 크기까지 잘게 부순다.
이렇게 갈아진 홍삼은 식물성 세포벽이 깨지면서 그 안에 갇혀 있던 영양분까지 밖으로 나와 맛과 빛깔이 더욱 진해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러한 이유로 파우치형 제품인 ‘참다한 프리미엄’을 비롯해 편의성을 강화한 ‘참다한 홍삼정 프리미엄 스틱’, 어린이용 ‘참다한 홍키즈’ 등은 재구매율이 70%를 넘을 정도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참다한은 설 명절을 맞아 18일까지 50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직·가맹점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동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