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자두에이슬’ 150만병 판매 돌파

입력 2018-09-17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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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수출 전용 상품 ‘자두에이슬’이 중국 등 20개국에서 해외 현지 입맛을 사로잡고 인기몰이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자두에이슬의 판매율이 빠르게 증가, 8개월 만에 150만 병 판매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수출 중인 모든 국가를 기준으로 올해 1분기 대비 2분기 판매량이 16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자두에이슬은 국내 과일 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몽에이슬, 청도포에이슬에 이은 3번째 제품으로 수출 전용으로 출시됐다. 참이슬의 깨끗함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뤄 사전 글로벌 소비자 시음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자두에이슬은 현재 북미, 중화권,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 등 20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들 국가 중 수출량이 가장 많은 국가는 중국이다. 중국은 전체 수출량의 26%를 차지하고 있다. 캄보디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미국이 그 뒤를 이었다.

처음에는 동남아 시장에서 한류 영향을 받아 붐이 일었지만, 최근에는 신선하고 독특한 카테고리로 인식하며 제품 자체의 맛을 인기 요인으로 꼽는 긍정 평가가 많다. 특히 현지인에게도 익숙한 과일 향과 맛뿐 아니라 비교적 낮은 도수가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는 평이다.

실제로 하이트진로의 2016년 과일 리큐르 제품 수출물량은 217만 병이었으나 2017년에는 2배 이상 증가한 490만 병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청포도에이슬’의 수출물량이 200만 병으로 2016년 대비 10배가 넘는 성장세를 보이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올해도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의 해외판매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몽에이슬은 2017년 동기간 대비 170%, 청포도에이슬은 250%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자두에이슬 등 과일 리큐르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현지인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국을 확대하고, 미국 등 현지 프로모션 강화를 통해 소주 세계화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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