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개봉맛두 코너에서 전복 추어탕 맛집 '초가집', 콩물 감자탕 맛집 '콩마루감자탕'을 찾아간다.
26일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개봉맛두 코너를 통해 경기 광주시 전복 추어탕 맛집 '초가집', 서울 강북구 콩물 감자탕 맛집 '콩마루감자탕'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초가집'에서는 전복 추어탕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전복 추어탕을 주문하면 냄비에 진하고 걸쭉한 추어탕 국물에 전복이 들어가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보글보글 끓이다가 모시잎으로 만든 수제비를 넣어 더 끓이면 맛있는 전복 추어탕이 완성된다.
이곳을 찾은 이들이 인생 추어탕이라고 엄지 손가락을 내밀 정도의 맛을 자아내 '초가집'의 인기를 대변한다.
시원한 국물의 전복 추어탕에 전복의 쫄깃함과 모시잎 수제비는 특유의 향이 그윽해 완벽한 한끼 식사를 완성한다.
'콩마루감자탕'에서는 콩물 감자탕이 인기 메뉴다.
이곳에서 콩물 감자탕을 주문하면 얼큰한 감자탕 위에 콩물을 부어주며 냄비에 담겨 나온다.
보글보글 끓여 적당히 익혀 먹으면 그 안에 담긴 시래기는 부드럽고 콩물이 들어간 국물도 시원하고 고소함이 가득하다.
고기도 한층 부드러운 듯한 맛에 이곳의 콩물 감자탕은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초가집'과 '콩마루감자탕'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6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