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연계ㆍ'초고객화' 당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사진=신한카드)
임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신한카드는 카드업의 전략적 변곡점이라는 변화 국면을 새 성장의 기회로 반드시 탈바꿈 시켜야 할 것”이라며 결제시장 혁신을 포함한 과제를 제시했다.
임 사장은 먼저 “카드결제로 확보되는 고객과 다양한 파트너, 방대한 데이터는 우리 업을 진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이 안에서 변화를 이끄는 리더가 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모든 가치사슬에서 고객 가치를 높일 방법을 혁신하고 질적인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자”고 말했다.
또 QR코드 결제와 생체인증 등 새 지급결제 시장의 등장과 관련해 “경계를 초월한 다양한 관계자와 협업하고 차별된 기술을 도입해 결제 경험을 혁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 임 사장은 고객화를 넘어선 ‘초고객화’ 개념을 제시하면서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고객 맞춤 혜택 제공과 DIY 형 카드, 전 영역의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적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