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에서 47년 전통 묵은지 부대찌개 맛집 '형네식당', 49년 전통 손칼국수 맛집 '합천할매손칼국수'를 찾아간다.
1일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전설의 맛 코너를 통해 경기 의정부시 묵은지 부대찌개 맛집 '형네식당', 대구 중구 손칼국수 맛집 '합천할매손칼국수'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
'형네식당'에서는 묵은지 부대찌개로 유명하다.
이곳에서 묵은지 부대찌개를 주문하면 냄비에 한가득 각종 햄과 소시지, 묵은지(해남김치), 두부, 대파 등이 담겨진 부대찌개를 만날 수 있다.
1972년 오픈해 올해로 47년이 된 '형네식당'의 부대찌개는 의정부 부대찌개를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공해 유명하다.
다른 식당의 부대찌개와 달리 이곳의 부대찌개는 묵은지가 특별한 역할을 한다. 김치의 진한 맛과 부대고기의 풍미가 조화를 이뤄 얼큰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을 자아낸다.
라면사리와 떡이 더해지면 걸쭉함이 더해진 맛으로 마무리돼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합천할매손칼국수'에서는 가게 간판대로 손칼국수가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서 손칼국수를 주문하면 다른 칼국수와 달리 호박과 깨 등의 고명이 듬뿍 올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눌러가면 반죽해 칼로 썬 국수를 끓여 면발은 쫀득하고 호박 고명의 씹히는 맛과 깨가 듬뿍 올려져 고소한 맛을 더한다.
49년 전통에 주인장의 손맛이 더해져 멀리서도 이곳까지 찾아와 손칼국수를 먹고 가는 이들이 많다고 한다.
'형네식당'과 '합천할매손칼국수'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1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