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가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취업전문포털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가 산업별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브랜드 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고 있다. 조사 전문성과 더불어 엄격한 실사 품질관리, 누적 실증 데이터, 수준 높은 브랜드 진단 평가 등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잡코리아는 2007년 첫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된 이래 21회째를 맞은 올해까지 13년 연속 취업전문포털 부문 1위를 차지해오고 있다. 올해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 등 전국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소비자 1만2천명을 대상으로 220개 산업군에 대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로 시행됐다.
취업전문포털 부문 1위를 차지한 잡코리아는 총점 1000점 만점에 646.8점의 브랜드파워를 기록했다. 최초 인지도와 보조, 비보조 인지도 등 인지도 전반에서 격차를 두고 우위를 보였다. 2위 취업포털(485.6점)과는 162점의 격차를 보이며 탁월한 1위를 기록했다.
잡코리아 윤병준 대표는 ‘기존의 서비스에 안주하지 않고 신입직 구직자를 위한 잡코리아 신입공채 서비스부터 경력직 구직자를 위한 헤드헌팅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구직자의 생애주기 전체를 고려한 알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해온 것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채용ㆍ인재 정보 제공과 더불어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잡코리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취업포털로서 △신입공채 △헤드헌팅 △TOP100 △슈퍼기업관 등 다양한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방송 △잡코리아TV와 △취업뉴스 △1000대기업 핵심공채전략 등 취업콘텐츠와 진로설정을 위한 △커리어패스-동문선배에게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는 △선배에게 질문하기 서비스 등도 구직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고 있다. 잡코리아의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는 잡코리아 홈페이지와 잡코리아앱 등에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