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A 시리즈'가 인도에서 매출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란지브지트 싱 삼성전자 인도법인 마케팅 총책임자(CMO)는 16일(현지시간) 민트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월 선보인 갤럭시A 시리즈 3종이 출시 40일 만에 5억 달러(약 57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싱 CMO는 “같은 기간 A 시리즈 3종의 판매고는 200만 대 수준”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인도에서 A 시리즈만으로 40억 달러(약 4조5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1일 갤럭시A 시리즈인 A30과 A50을 출시한 데 이어 같은 달 15일에는 A10을 현지 시장에 내놨다.
이달 말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 A70에 이어 다음 달 말에는 회전 카메라가 적용된 A80까지 A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A 시리즈를 통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도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겠다는 전략이다.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4%를 기록, 샤오미(28%)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노이다 공장 확장을 통해 인도산 휴대전화 수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인도산 스마트폰은 대부분 내수에 투입했다.
싱 CMO는 "2020년까지 인도에서 제작되는 스마트폰의 30%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